[리뷰] 레드드래곤, 맨헌터 – 양들이 침묵하기 이전 이야기

“네가 어떻게 나를 잡아갈 수 있는지 알고 있는가?”다시, 원작과 영화 좀 토마스·해리스의 소설과 소설을 바탕으로 한 영화의 연대기를 보자.한니발·렉터 시리즈의 첫번째 소설인 “레드 드래곤”는 1981년에 출판된다.”레드 드래곤”을 원작으로 한”맨 사냥꾼”는 1986년에 제작된 영화이다.레드 드래곤의 속편인 『 양들의 침묵 』(소설)은 1988년에 나온다.영화의 판권을 갖고 있던 디노·도·로렌 티스는 맨 사냥꾼이 흥행에 실패하자 영화판”양들의 침묵”제작에서 손을 떼다.”양들의 침묵”가 공개된 것은 1991년이다.1992년 아카데미 상을 휩쓸며 폭발적 인기를 끌면서 디노·도·로렌 티스는 다시 이 시리즈의 판권을 가져온다.토마스·해리스가 『 양들의 침묵 』의 속편인 한니발(소설)을 완성시킨 것은 1999년이다.디노·도·로렌 티스는 원작이 나오자마자 영화 제작을 시작했다. 한니발은 영화판”양들의 침묵”으로부터 정확히 10년 후의 2001년 개봉한다.앤서니, 홉킨스가 맡은 한니발·렉터 시리즈의 프리 쿨하고 있어 20년 전 출판된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레드 드래곤이 나온 것은 이듬해 2002년이다.디노·도·로렌 티스는 같은 원작에서 2편의 영화(레드 드래곤과 맨 사냥꾼)를 만든 셈이다.- 어? 내가 없어서 다시 찍는 거야?! – ‘한니발’과 ‘레드 드래곤’은 한니발과 똑같은 목적으로 제작된 영화다. 양들의 침묵이 낳은 한니발 렉터라는 20세기 말의 새로운 괴물은 이런 식으로 계속 할리우드로 소환된다. “왜 같은 이야기를 다시 만드느냐”는 질문에 디노 드 로렌티스는 ‘맨헌터’를 깎아내리며 레드 드래곤을 홍보했지만 흥행 여부와 상관없이 ‘맨헌터’는 뛰어난 스릴러였다.그리고 맨헌터가 뛰어난 스릴러가 된 이유는 브렛 래트너의 레드 드래곤이 리들리 스콧의 한니발보다 상대적으로 완성도 높은 영화가 된 이유와 똑같다. 맨헌터와 레드 드래곤은 토마스 해리스가 한니발 렉터라는 캐릭터에 몰입하기 전에 쓴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이것이 한니발 원작보다 훨씬 좋습니다 1986년 『 맨 헌터 』 『 마이클만 맨 헌터 』은 차가운 영화이다.처음부터 소품에 불과했던 한니발·렉터에 집착하는 이유가 없었기 때문에 의도적으로 한니발·렉터의 비중을 큰 레드·드래곤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이야기의 굴곡이 적다.여기에서는 주인공 윌·그레이엄이 절반 정도는 타의로 살인마를 추적하고 조금씩 피폐하는 과정을 보다 실감나게 그린다.1990년대의 스릴러 영화는 “양들의 침묵”부터 시작되는 연쇄 살인마의 기행에 집착하게 되고, 이 물은 21세기에 들어와서도 계속 유지되고 있다.맨 사냥꾼은 그런 방향으로 별 관심이 없다.같은 인물을 맡은 앤서니·홉킨스나 마 즈·미 칼슨과 달리 브라이언·콕스는 한니발·렉터를 과시하지 않는다.맨 사냥꾼의 한니발·렉터는 윌·그레이엄의 불쾌한 그림자로만 존재한다.살인마가 아니라 수사관에 초점을 맞춘 이야기라서 영화는 원작에 있는 프란시스·달러 하이드의 분량도 거의 탄키비바스.스스로를 붉은 용과 칭하는 프란시스·달러 하이드 씨가 늦게 온 중2병이 이렇게 무섭습니다 선의로 지키는 정체성만 사냥꾼은 악의를 추적하는 선량한 사람의 고뇌를 담고 있다.살인마의 정신 세계를 향한 윌·그레이엄의 탐구는 탐미에서 오염되는 위험을 항상 따른다.수사가 이어 윌·그레이엄과 다른 살인마(한니발·렉터, 프란시스·달러 하이드)을 구분하는 경계는 점차 애매하게 된다.윌·그레이엄이 위험을 무릅쓰고 살인마의 집에 뛰어들어 피해자(리바·매클레인)을 구해내시퀀스 자체는 스릴러 장르의 도식화된 절정이다.그러나 이 장면은 “맨 사냥꾼”의 나라티브 안에서 잠시 다른 읽기를 수 있다.마이클·맨은 희생자를 구한 윌·그레이엄의 피사체를 매우 담박하게 카메라에 챙기다.『 맨 헌터 』의 대미는 주인공의 영웅적 업적 달성과 거리가 멀다.윌·그레이엄은 피해자의 생명을 구하는 일에서 좋은 내면을 지킨다.주인공과 주인공(진) 2002년 레드 드래곤 브렛 래트너의 레드 드래곤은 뜨거운 영화다. 이 영화는 수사관보다는 살인마 서사에 더 집중한다. 한니발 렉터는 물론 프랜시스 돌하이드의 비중이 맨헌터보다 높다. 전편인 양들의 침묵을 의식하는 장면이 많고 대칭적인 구도가 잘 나오기 때문에 어떤 면에서는 한니발보다 더 속편으로 기능하는 영화다.리들리 스콧은 한니발을 찍을 때 지나치게 만들어진 원작의 한니발 렉터를 축소시키는 데 몰두해야 했다. 훨씬 좋은 원작을 갖고 있는 브렛 래트너는 한니발 렉터를 중심으로 서사를 여유롭게 재편성할 수 있었다.”한니발·렉터의 시간은 거꾸로 가는 “”프릭오ー루”또는”리메이크 윌·그레이엄”은 여전히 살인마를 탐구하지만 이 영화의 진정한 위기는 주인공의 내면이 아니라 외부의 위협으로부터 온다.양들의 침묵에서 한니발·렉터에 크라리스·스털링은 이끌어야 할 대상이었다.레드 드래곤의 윌·그레이엄은 제거해야 할 라이벌로 인식된다.이런 구도 속에서 프란시스·달러 하이드는 한니발·렉터의 영향 하에 놓인 또 다른 희생자가 된다.윌·그레이엄이 맞다 막판에는 정신 세계의 충돌이 아니라, 프란시스·달러 하이드를 이용한 한니발·렉터의 복수에서 나온다.맨 사냥꾼보다 장르적인 쾌감이 크게 얘기다.레드 드래곤은 화려하다.의미보다는 목적으로 탄생한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안소니·홉킨스가 연기한 한니발·렉터는 여전히 강렬하다.독립적으로 보지 않고 한니발·렉터 시리즈, 특히 양들의 침묵의 뿌리 크오ー루에서 보면 재미 있게 보고되는 장면이 많다.이는 먼저 나온 “맨 사냥꾼”과 비교하며 봐도 그렇다.?? 누구세요?이 사람에 대한 이야기는 영원히 하지 않을 거예요.원작을 초월한 영화 토마스 해리스의 무미건조한 분위기의 원작을 잘 살린 영화는 맨헌터다. 그러나 이 시리즈는 언제나 원작보다 뛰어나고 레드 드래곤도 그렇다. 앤서니 홉킨스는 레드 드래곤으로 멋지게 퇴장한다. 그리고 한니발 렉터의 이야기는 다시 양들의 침묵과 한니발로 이어진다.만헌터 감독 마이클 맨 출연 윌리엄 L. 피터슨, 김그리스도, 조앤 앨런 공개 미공개만헌터 감독 마이클 맨 출연 윌리엄 L. 피터슨, 김그리스도, 조앤 앨런 공개 미공개레드 드래곤 감독 브렛 래트너 출연 앤서니 홉킨스, 에드워드 노튼 개봉 2002.11.06.1. 브라이언 콕스는 디노 드 로렌티스가 레드 드래곤을 제작한다는 소식을 듣고 “명작의 리메이크는 당연한 것”이라며 뼈 있는 소감을 남겼다.2. 앤서니 홉킨스는 젊은 시절 한니발 렉터 역을 맡기 위해 10kg 정도를 감량했다.[리뷰] 양들의 침묵 – 무섭게 일그러진 성장 드라마 <양들은 울음을 멈추었나?> 원작과 영화 토마스 해리스가 쓴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영화… blog.naver.com[리뷰] 양들의 침묵 – 무섭게 일그러진 성장 드라마 <양들은 울음을 멈추었나?> 원작과 영화 토마스 해리스가 쓴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영화… blog.naver.com한니발-실패한 원작을 정리한 진정한 속편 많이 아프겠지 양들의 침묵 10년 뒤인 1991년 양들의 침묵이 호평을 받으며 흥행에…blog.naver.com한니발-실패한 원작을 정리한 진정한 속편 많이 아프겠지 양들의 침묵 10년 뒤인 1991년 양들의 침묵이 호평을 받으며 흥행에…blog.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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