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블로그 2022년 10월자 통계자료 공개 포스트 (조회수, 유입키워드, 애드포스트, 네이버TV 수익 등)

#교통시설 탐구를 좋아하는 사람의 블로그 #2022년 #10월 #통계 #자료 #조회수 #애드포스트 #수익 #키워드

안녕하세요. 2022년도 어느새300일이 지난 시점이 되었습니다.아래 영상에서도 얘기하는데, 정말 우울한 1개월이 될 것 같아요.제 블로그에 오시는 방문자들도 정신 건강(멘털)관리를 가능한 한 철저히 하세요.언제나처럼 지난 달 통계 지표를 드립니다.일단 요약 영상에서 리스트 업 하고, 본 내용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url;https://tv.naver.com/v/30452203사이트에서 시청하셔도 됩니다.)

영상의 로드를 조금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있으니 잠시만 더 기다리시면 다행입니다.영상의 3~7초로 목차가 나오는데 예전의 13분 정도만 이 블로그 통계에서 나머지 부분은 티 스토리 블로그 통계 파트입니다.SK C&C데이터 센터의 화재 관련에서 이 블로그에도 티 스토리 링크의 유입이 줄어들 간접적인 피해가 발생했고, 이후 10월 말에는 다음 검색 유입 자체가 전혀 되지 않은 상황입니다.바쁘신 분은 주소 포스트 수익 파트만 시청하셔도 됩니다.1개월간의 활동 지표를 모은 영상이 벌써 50개가 된다는 점에서 시간이 정말 빨리 느꼈습니다.그럼 당장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하단에 해당 영상에 대한 주석을 쉽게 작성할 예정입니다.(*영상과 순서가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매년 1,4,7,10월에는 네이버 전체 블로그의 평균 지표가 분석되면서 다음달 초 공개됩니다.본인의 경우 조회 수, 순수 방문자 수, 방문 횟수 부분에서는 “상위 그룹 평균”수치보다 2배 이상 높은 결과가 나왔는데 평균 사용 시간 부분은 상위 그룹는커녕 전체 평균보다 6초 짧게 나왔는데, 이런 부분 때문에 주소 자리 수익이 작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미지를 클릭 또는 터치하면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2022년 10월 31일 중 16일을 올렸고 총 20건을 포스트(메모 로그를 제외) 했습니다.메모 로그의 경우 2022년 11월을 마지막으로 역사 속으로 사라진 서비스 인 것을 알립니다.이웃 건수는 8건 늘면서 글 스크랩 건수는 2건 늘었어요.이웃의 수가 나의 생각보다 많이 늘어났지만 문장을 많이 쓴 것이 주요 원인 같네요.

재생 횟수의 최고 기록 날은 16일이 아니라 15일 나왔어요.”방문 분석”파트는 조회 수, 방문자 수, 방문 횟수, 평균 방문 횟수, 재방문율 평균 사용 시간으로 구성된 파트입니다.조회 수, 방문자 수, 방문 횟수 함께 9월에 비해서 크게 늘어 7월과 8월 사이 정도의 위치를 기록했지만 카카오의 데이터를 보관하는 SK C&C의 데이터 센터 화재 관련 글을 작성한 덕분에 크게 늘어난 것으로 보입니다.재생 수는 127181건을 기록하면서 하루 평균 4102건을 넘었습니다.재생 수 대비 이웃 비율은 0.39%로 상당히 작습니다.재생 수보다 낮은 이웃 비율도 애드 자리 수익이 적은 원인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순 방문자 수는 10만 4372명을 기록했습니다.최고치와 최저치 기록 날의 차이가 2배를 넘어”양극화가 심해진 “라 할 만한 상황이 되었습니다.사회 문제 관련의 포스팅을 하면 이렇게 됩니다.방문 횟수는 114651회를 기록하면서 하루 평균 3698.42회를 기록했습니다.하루 평균 3600회를 넘었다는 것은 1시간당 150회를 넘었다는 점입니다.평균 방문 횟수는 언제나처럼 1.1번이였습니다만, 이웃의 경우는 2회를 넘었다는 상황입니다.재방문율의 경우, 제 생각보다 낮아 3.2%로 나왔는데 이런 결과가 블로그 신뢰도에 영향을 주는 일도 있지만 제 입장에서는 방문자가 많이 바뀐 것이 좋은 상황이며, 로그인을 하지 않으신 분의 경우 여러 지역에서 접속하면 서로 다른 사람으로 집계되고 낮게 나온 것도 있으므로 신뢰도가 높은 지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평균 사용 시간은 2분 22초로 집계됐으며 9월보다는 오래 되었습니다만, 작년 10월보다 짧아집니다.여기까지가 영상 앞의 4분 정도의 분량입니다.그러면 사용자 분석 파트로 옮기게 합니다.

사용자 분석 파트는 유입 경로(키워드), 성별/연령별 분포, 기기별 분포, 국가별 분포 등으로 구성된 파트입니다.우선 이 블로그는 검색 유입 의존도가 91.83%로 상당히 높았던 점을 밝힙니다.전체의 80%정도가 네이버 통합 검색에 유입되면서 구글, 티 스토리, 다음 통합 검색에도 나의 생각보다 많이 유입했습니다.네이버 모바일 통합 검색 키워드의 경우 0.1%이상을 기록한 키워드만 캡처하고 설명이 필요한 키워드에는 간단한 설명을 붙였습니다.전국 각지의 버스 터미널의 키워드가 있지만 요금 인상분은 현재 조치원에서 순차적으로 반영하고 있습니다.버스 터미널만 아니라 SK C&C데이터 센터 화재 관련, MLB월드 투어(취소된)각종 검토 키워드도 대거 유입했습니다.구글 유입의 경우 특정 직위에 집중하고 있는 것이 많습니다.플레이스나 빙 검색에도 잠깐 들어왔습니다.티 스토리의 알고리즘 문제는 많은 분들이 겪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그렇긴

성별, 연령별 분포 자료입니다.SK C&C데이터 센터의 화재 관련 글을 썼을 때는 남녀의 비율이 39:61까지 확산될 경우도 있었는데 그 후 11:9에 반전한 날도 많이 나오고,%에서만 보던 때는 나의 생각보다 차이가 없었지만, 실제 숫자를 보면 재생 수에서는 6351건, 순방 문자 수에서는 6718명과 상당히 큰 차이로 여성이 많이 들어 온 상황입니다.물론 로그인하지 않은 100명 중 29명의 대부분이 남자인 경우 이 비율이 역전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 자료를 100% 믿는 것은 어렵다고 보는데 그래도 신뢰도 자체는 높다고 생각하세요.주로 20대 여성 분들이 많이 들어옵니다 만 60대 남성의 비율도 몇달 전부터 착실히 6퍼센트 정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시간대별 및 기기별(디바이스별)분포 자료입니다.가장 적게 들어왔던 시간대의 경우 드물게 오전 3,4시대에서 동시에 37건을 기록하고 가장 많이 들어 온 시간대도 16,17시가 아니라 20시에 나갔습니다.하루의 기록을 절반으로 나누어 오전/오후 일과 시간/그 외의 시간 비율을 계산한 결과도 함께 썼습니다.기기별로는 모바일 기기에서 약 85%정도 접속 하고 있어 나머지 PC버전 쪽에서 재생 횟수 남녀 성비는 7:3이 되고 있습니다.PC이용자 중 33%정도만 기록된 자료라서 신뢰도가 높지 않습니다.(전체 연령대에서 남성 쪽이 압도적으로 많은 상황입니다.)상기의 지표는 내 네이버 TV채널 관련 지표입니다.10월 1개월간 540번 재생됐고 조회수 상위 7개의 영상을 캡처해서 업로드했습니다.수익의 경우 일단 5611원으로 나왔습니다.재생 횟수가 540번밖에 없는데 수익이 5600원 선이라는 것은 재생 1회당 10원을 넘었다는 의미지만 단가가 높은 중간 광고, 후 광고가 많은 재생된 부분 때문에 이렇게 된 것 같아요.268개의 영상 중 123개의 영상으로 2원 이상의 수익이 발생하고 100원 이상의 수익이 발생한 영상은 무려 12개입니다.순위가 조금 다릅니다만, 재생 1~7위의 영상이 수익도 1~7위입니다.네이버 TV 영상이 아니라 일반 영상 지표입니다. 조회수와 재생시간 상위 10개 영상만 캡쳐해서 올린겁니다. 청주 미호천교와 국립세종수목원의 온실영상이 조회수에서는 상위지만 재생시간에서는 상위 10개 영상에 없는 모습도 있습니다. 장유고속버스 환승 정류장 관련 영상은 조회수, 시간 모두 1위입니다.국가별 분포 및 근린 증감 수는 “사용자 분석 파트”이지만, 언제나처럼 동영상 순위를 아래로 내질렀다.국가별 자료가 IP기준의 경우, 대한민국에서 접속한 외국인도 대한민국의 접속자로 받아들여지지만 기기의 실제 소유자 기준이면 변하죠.대한민국, 미국, 베트남, 일본만이 0.1%이상을 기록했습니다.이웃 추가는 31건, 이웃 삭제는 7건을 기록했는데 정작으로 늘어난 이웃 인원은 8건밖에 없었습니다.서로 이웃은 받지 않았습니다.재생 수 순위 상위권에 없는 게시 글도 공감 수로는 상위권을 기록한 경우도 있습니다.테마별 재생 수와 공감 수의 순위입니다.테마별 조회수의 경우 내가 글을 쓸 때”일상, 생각”또는”사진”만으로 작성하는 경우가 많아 2개 주제의 비율이 91%를 넘었습니다.( 그래도 9월보다는 조금 줄었습니다.). 공감 수 순위는 상위의 게시 글만 캡처했지만 모두 2022년 10월에 작성한 글입니다.실제의 공감대 수와 큰 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1위의 글의 공감대 수가 상당히 많았답니다.(나의 경우 조회 수에 대한 공감대 수 비율이 낮은 편이죠.)재생 수의 순위는 상위 20개의 게시와 제가 원하는 순위를 캡처한 것으로 나누었습니다달의 재생 횟수 6200건을 넘었다는 의미는 하루 평균 재생 횟수 200건을 무조건 넘었다는 의미로도 해석됩니다.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예전에는 이런 글이 꽤 많았는데 이달은 3개 나왔어요.버스 터미널의 글만 아니라 각종 정보 및 탑승기도 상위권에 들어 있으며 철도 역 자리도 상위권에 꽤 있습니다.10월 말에 쓴 글이 20위권에 들어간 점, 인상 깊습니다.2014년의 글이 300위권에 들어갔는데 이런 점을 보면 과거의 글을 무조건 비공개 처리하는 것이 좋지 않은 부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달의 재생 수 1000건을 넘어선 자리는 18건으로 9월보다 1.5배 정도 늘어났는데요, 상위의 글과 하위의 글의 조회수 양극화가 심해진 부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블로그의 응답, 리뷰의 글이 랭킹에 들고 있었습니다.마지막으로 10월자 주소 포스트의 수익을 올립니다.10월 1개월간 94253원을 벌어 대부분이 모바일 기기로부터의 수익이지만, PC판의 수익 비율도 5%를 넘었습니다.네이버에서 애드 포스트의 수익을 검색하면, 거의 재테크, 금융 경제 관련 블로거인 글인데 저하고 재생 수가 비슷했음에도 불구하고 수익은 나보다 2배 이상 집계된 경우가 많아 재생 수와 주소 포스트의 수익과의 관련성에 대한 의문이 있지만 그래도 같은 주제의 블로그들을 비교하면 관련성이 어느 정도 있다는 입장으로 선회, 양보하고 싶습니다.하루 단위의 수익을 보면 최고치를 기록한 날은 16일 9617원, 최저 기록 날짜는 30일 909원이지만 유일하게 1000원을 넘지 못 했다 날이 되었습니다.격차를 보면 무려 10배 이상 되었는데 이 정도는 애드 포스트 배너를 설치하신 분은 드물지 않다고 생각합니다.그럼 이쯤에서 나의 10월자 블로그 통계 자리를 마치겠습니다.방문자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PS. 본인의 티 스토리 블로그 10월호 통계(애드 피트 수익 공개 포스트)-https://traffic-np314.tistory.com/617이 블로그 2022년 10월자 통계 자료 공개 포스트(카카오 애드 피트, 데빌 수익 공개)안녕하세요?2022년도 어느새 300일이 지나갔습니다.이 10개월간 정말 다사야 나는 어떤 일이 있었다고 생각하는데, 정말 불안한 사회가 된 것 같아 유감입니다.언제나처럼 자체 보고서-애널리틱스 보고서-수익의 순으로 올립니다.티 스토리 보고서의 경우 그 화재 전날에 데이터가 크게 올랐고 조회수를 포획하지 않은 것을 밝힙니다.22년 10월에는 100명 중 82명 이상이 모바일 기기에 들어왔고 검색 편입 비율은 81.62%가 되고 있습니다.사실은 네이버 검색 편입 비율이 더 많았습니다.그 데이터 센터 화재 이후에 쓴 코멘트… 그렇긴 traffic-np314.tistory.comPS2. 본인과 비슷한 연령층의 사람들과 외신(외신 미디어가 한국 사회를 보는 모습에서 너무 큰 “차”을 느꼈습니다.영상에도 언급했지만 저는 외국 언론의 의견에 따르는 것이 국익에 도움이 된다고 보고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